::: 배달왕뜸학회 ::::::::::::::::::::::::::::::::::::::::::::::::::::::::::::::::::::::::::::::::::::::::::::

 

 

 

 

 

홈 > 쑥뜸의 이해 > 4초 조절법

인체는 안면 두부, 흉부, 상복부, 하복부 등 넷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 네 부위(4초)가 서로 긴밀히 협력 제약하는 힘에 의하여 평형이 유지되어 균형과 조화를 이룬 상태를 건강이라 하고, 조화가 깨진 상태를 병으로 보는 것이다.

현대 의학에서 난치나 불치로 규정한 병은 만성병인 관계로 어느 장기 한 곳에서 출발한 병증도 그 장기가 제 기능을 오랫동안 정상적으로 해내지 못하기 때문에 그와 관련된 장기가 하나하나 부담을 받게 되어 전신이 병들어 가게 되는 것이다.  

이런 경우 처음 발병한 장기만 고치려고 해서는 전혀 호전되지 않는다. 4초 조절법 치료만이 전신의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각 장(腸)이나 부(賦)의 기능을 제고해 주어야 병증이 소실됨은 물론, 제일 먼저 발병한 장기도 제구실을 할 수 있는 것이다.  

4초는 해부학상의 위치로 보아 다음과 같이 구분한다.  

인체는 폐와 비장의 공동 작용에 의하여 후천 원기가 조성되고, 신장에 의해 선천 원기가 발현된다. 이들 선천, 후천 원기가 통합 조정됨으로써 먹고, 숨쉬고, 배설하기 까지의 과정이 이루어지며, 인체의 3초를 움직이는 원동력이 되는 것이다.

그런데 상,장,하초의 3초 조절만으로는 인체의 5장 6부와 각 조직의 원만한 기능 제고가 불충분하여 백회 부위를 먼저 치료하고 모혈과 유혈로 3초 조절을 하는 치료 원칙을 세워 시행하였더니 난치나 불치의 질환이 의외로 쉽게 해결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래서 안면 부두를 원초라 정한 것이다. 

실제로 임상에서 원초는 전신 신경의 사령탑이요 각종 효소나 호르몬의 컨트롤 박스이며, 사지 말단의 각종 감각과 운동의 중추이자 오관의 실제적 본령이기도 하다. 이렇게 중요한 원초를 먼저 치료하지 않고서는 고혈압, 중풍, 당뇨, 정신신경증, 불면증, 암 등 3초의 어느 질환도 완벽하게 뿌리뽑을 수가 없다. 그러므로 모든 병증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백회 부위에 먼저 뜸을 떠야 한다. 또한 상,중,하초의 3초 조절로 전신적인 기능 제고가 이루어져야 병증이 소실되고 건강을 되찾을 수 있는 것이다. 

고장난 장기가 직접 쑥 기운을 취해야 병증의 소실이 즉각적으로 일어난다. 유혈과 모혈을 주치 수단으로 사용하는 이치이기도 하다.

 

미국본사 : CA. Alternative Medicine Inc. 422 S WESTERN AVE LA CA 90020 / 전화 : (미국)213-738-1000 / 팩스 : (물류센터)02-2214-0784 / 대표 : 김옥희
사업자 등록번호 : 206-08-99413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원대년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광진 제2325호
Copyright © 1991-2006 CA. Alternative Medicine Inc. All Rights Reserved. / 홈페이지 내용의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